Class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개념.
비슷한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들을 정의하는 틀 (설계도 or 템플릿 역할 ex) 붕어빵 틀)
사용 목적
1. 코드의 재사용성
- 비슷한 기능을 가진 객체들을 class에 정의해놓고 인스턴스를 생성
2. 유지 보수의 용이성
- class를 통해 변경이 필요한 해당 객체의 관련된 코드만 수정
3. 코드의 가독성
- 비슷한 기능을 가진 메서드를 한 곳에서 관리 -> 가독성과 유지보수성 증가
4. 상속과 다형성의 지원
- 상속을 통해 이미 구현된 기능 재사용, 다형성을 통해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각각 다른 방식으로 구현
5. 모듈화
- 관련 있는 데이터와 메서드를 한 곳에 묶어서 모듈화.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코드 구성과 관리 용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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