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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공부

Class란 무엇인가?

Class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개념.

비슷한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들을 정의하는 틀 (설계도 or 템플릿 역할 ex) 붕어빵 틀)

 

사용 목적

1. 코드의 재사용성

- 비슷한 기능을 가진 객체들을 class에 정의해놓고 인스턴스를 생성

 

2. 유지 보수의 용이성

- class를 통해 변경이 필요한 해당 객체의 관련된 코드만 수정

 

3. 코드의 가독성

- 비슷한 기능을 가진 메서드를 한 곳에서 관리 -> 가독성과 유지보수성 증가

 

4. 상속과 다형성의 지원

- 상속을 통해 이미 구현된 기능 재사용, 다형성을 통해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각각 다른 방식으로 구현

 

5. 모듈화

- 관련 있는 데이터와 메서드를 한 곳에 묶어서 모듈화.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코드 구성과 관리 용이